전문의 전공의 차이점, 하는일 알아보기
전문의와 전공의 차이점과 뜻에 대해 알아보고 맞는 표현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며, 또한 하는일이 어떤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문의와 전공의 차이점
전문의와 전공의 차이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문의는 해당 전공과목에서의 전문의 자격을 갖춘의사를 말합니다. 전공의는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거친 뒤 전문가가 된 의사를 보고 전공의라고 합니다. 전공의는 인턴과 레지던트시기에 수련을 하면서 환자들의 진료까지 보기때문에 수련의 또는 전공의라고 불립니다.
전문의가 되기전에 자격 취득을 위해 일하는 의사가 전공의이고, 전공의에서 한 분야의 전문의 자격을 갖추는 의사가 전문의이기때문에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쉽게 생각해서 전문의가 되기전에는 전공의라고 생각하시면 보다 빠르게 이해가 될 것입니다.
또한, 의대를 졸업하여 국가고시를 합격하여 의사가 되면 ‘일반의’ 면허가 발급이 되며 , 전문의 또는 전공의와는 다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의와 전문의에 차이점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전문의와 일반의 차이점은 병원 간판에서 부터 차이 나게됩니다. 예를들어 전문의 같은 경우에는 OO피부과, OO산부인과 등과 같이 전문의는 간판에 과목을 명시할수 있도록 법으로 정해놓았습니다. 일반의 같은 경우는 간판에 진료과목을 표기할때에 의료기관 명칭을 1/2정도로 작게 표기를 해야합니다.
이렇게 일반의와 전문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모두 의대를 나와서 의학적 지식이 있고 면허증도 있기때문에 꼭 전문의한테만 진료를 받아야겠다 생각을 하시지않아도되며, 일반의 전문의 둘다 나라에서 면허를 받은 의사이기에 본인에게 더욱 맞는 진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2.전공의 전문의 하는 일 알아보기
이번에는 전공의와 전문의가 하는 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공의가 하는일은 전문의가 되기전 병원에서 수련을 하는 일을 하며, 전문과목을 선택하여 수련하는 의사이며, 인턴과 레지던트로 구분이 됩니다.
인턴은 의사 면허를 받은 사람을 뜻하며, 레지던트는 인턴과정을 이수한 사람이며 전문의가 되기전 바로앞 단계의 시기이며, 레지던트때부터 전문의와 함께 실제 환자를 진료하는 과정을 참여하는 일을 하게 됩니다.
전문의가 하는 일은 전문과목을 수련기간을 거쳐서 환자의 병에 대해서 전문적으로 원인을 찾아서 예방을 하고 진료를 하는 일을 합니다. 이렇게 전공의와 전문의에 하는 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문의와 전공의 월급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통하여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전공의 월급 보러 가기
> 전문의 월급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