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꿀팁

대구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및 파견 알아보기

뉴스 애널리스트 2023. 10. 9. 12:00
반응형

대구시는 심각한 저출산률로 인해 인구 활력 정책으로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을 관리해줄수 있는 좋은 정책중 하나입니다.

산모와 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

  1. 대상 : 산모의 주민등록 주소지가 대구이며 출생아를 대구에서 출생신고한 가정입니다.
  2. 지원 : 출산일 60일 이내의 산모와 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비용 일부에 대한 바우처가 지원이 됩니다. ( 태아 유형, 소득 등에 따라 기간및 금액 차등 지원이 됩니다.)
  3. 신청 : 관할 보건소 방문 또는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청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대구형 산모 건강관리사 파견
  1. 대상 : 대구시에 출생신고한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 가정이 해당이 됩니다.
  2. 조건 : 출산일 및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지가 대구인 산모가 해당이 됩니다.
  3. 지원 내용 : 산모와 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이용 시 본인부담금 일부 지원 (10일 이내) , 서비스 미이용 시 민간 산후조리원 이용이 가능하며, 한약재 구입등 산후경비 일부 지원해줍니다. 지원 금액은 최대 20만원
  4. 신청방법 : 관할 보건소 방문 또는 보조금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청하기

보조금24 | 정부24

신청대상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입원・격리 통지서를 받은 사람 ※ ’23. 6. 1. 이후는 코로나19 양성 확인 통지 문자를 받은 사람 중 입원자 또는 보건소에 등록완료한

www.gov.kr

이상으로 산모와 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과 파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더욱 좋은 내용과 정책이 있을시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