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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

뉴스 애널리스트 2023. 12. 20. 2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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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채용이나 4대 보험 가입 기간이 얼마나 되었는지 알았을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제출을 하곤 한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 인터넷을 통하여 발급
- 전화를 통하여 팩스로 발급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인터넷을 통하여 발급 받는 방법 

 

1. 인터넷 검색창에 "국민건강보험" 을 검색을 하여 접속을 한다. 국민건강보험을 클릭하여도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국민건강보험을 접속하여 간편로그인을 통하여 로그인 해줍니다. (그림을 눌러도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창으로 넘어가니 편리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접속하였다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누른다.

 

4. 이후 파일이 열리면 필요한 것들을 앞에 체크하여서 발급을 하면 프린터 및 PDF파일로 저장이 가능하다. 

 

간편인증 및 금융, 공동인증서가 없을시에는 아래 발급 방법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전화를 통하여 팩스로 발급 받는 방법

 

간편인증과 금융, 공동인증서가 없을시에는 전화를 통하여 발급받는 방법이 편리하기때문에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국민보험공단 고객센터 1577-1000으로 전화연결을 한다.

 

2. 전화연결이 되면 본인 확인 후 상담원에게 팩스번호를 알려주고 발급을 받는다. 

 

이상으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편리한 방법으로 발급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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