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정보

[ 정부, 코로나19 계절독감처럼 관리 검토 ]

주린이 애널리스트 2022. 2. 5. 10:24

 

 

정부, 일상으로 돌아갈 방역대책 검토

 

 요즘 코로나19및 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되면서 오미클론 감염자가 급속히 퍼지고있습니다.

그러나 위중증및 치명률이 높지않아 정부가 코로나19로 인해 위중증, 치명률이 안정적으로 유지된다면 일상회복을 다시 추진하고, 확진자도 계절독감 환자처럼 관리하는 방안을 검토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4일 거리두기(사적모임 6인, 식당,카페등 영업시간 오후 9시 제한)을 2주 연장하는 내용을 더불어 같이 발표를 하였습니다.

코로나18 신규확진자가 현재 3만6000명을 넘어섰지만, 위중증환자는 257명정도밖에 되지않아 확진자는 증가하더라도

위중증, 치명률이 계속 안정적으로 유지되면 방역 규제를 단계적으로 해제를 얼른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미국 제약회사에서 먹는 코로나19 팍스로비드도 개발된 상태에서도 치료가 조금씩되고있으니 어느정도 일상으로 돌아가야된다고도 생각이듭니다.

 

현재 다른 주변 나라들을 봐도 코로나19를 계절독감처럼 판단하고 일상생활을 하는 나라가 많습니다.

우리나라도 이어 코로나19를 계절독감으로 전환하고 검토가 빠른시일내에 되어서 일상생활을 하며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받은 분들도 조금이나마 좋은 소식으로 희망이 현실로 되는 2022년 한해가 되면 좋겠습니다.

주말간 코로나19 생활 예방수칙을 잘지키며 토요일이 시작되는 주말 가족들과도 좋은 시간보내면서 보내세요!

 

 

코로나19 생활 예방수칙

 

- 마스크 착용 필수 꼼꼼히 손씻기

 

- 발열, 기침시 검사받기

 

- 양팔 간격으로 거리두기

 

- 주기적 환기및 소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