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워로직스 기업정보

 

 -  파워로직스는 시가 총액 3,318억이며 시가총액 239위이다. 현재 국내 시장에서 테마로 엮인 부분은 카메라, 생체인식, 폐배터리, 초전도체에 관련이 되어있다.

 - 파워로직스가 설립이 된 날짜는 1997년도 9월에 설립이 되었고 2003년 7월 25일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이 되었다.

 - 현재 거래처로는 삼성 SDI, 삼성전자, LG화학등과 같이 거래를 하고 있다.

 - 파워로직스는 카메라 모듈, 스마트 모듈, 배터리에 관련된 것 들을 생산하며 판매를 하고 있다.

 - 보라전자 유한공사, 보라전자과기 유한공사, 엔코, 티엔에스등 10개의 회사를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최대 주주는 탑엔지니어링외 3인으로 34.05%으로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 현재 재무 상태는 좋지않은 상태이며, 현재 가치로는 시장에서는 저평가가 되어있고 업종 모멘텀은 최근 초전도체로 인해서 각광을 받고 있는 기업이기도 하다.

 

파워로직스 상한가 이유 및 주가전망

 

 - 파워로직스는 오늘 월요일 장에 시가 8,600원으로 시작을 하여 저가로는 8,000원까지 내렸다가 상한가를 기록하였다.

 - 최근 초전도체 개발로 인하여 2연상을 하였고, 3일 급등을 하였으나 3일째 되던날 급락을 하였고, 그다음은 하한가까지 내려가기도 하였으나 초전도체에 대한 이슈가 다시 터지며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였다.

 - 2차전지가 쉬어가고 조정을 받고 있는 상태로 딱히 지수를 끌고갈 테마가 없었는데 최근들어 초전도체라는 이슈로 여러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하였다.

 - 단기테마로 보면 좋을 것으로 보이며, 초전도체가 상용화되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리기때문에 매매하시는 분들이라면 단기 매매및 줄때

먹고 나오는 전략을 짜서 매매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되며 길게 끌고갈 주식은 아니라고 판단을 한다. 그 이유는 대체적으로 이러한 기업들은 재무가 좋지않을때 대주주나 임원들이 주가가 많이 올랐을때 매도가 나올수도 있기때문이며, 이러한 리스크를 최소화하기에는 단기 매매가 적합한 것으로 보인다.